-
점 2차 제거 & 백신 2차 접종 후기일상 2022. 2. 15. 21:41
점 제거하면서 느낀 점
첫째는,
너무 프랜차이즈화 된 병원보다는 적당한 규모의 병원에서 받는게 좋다.
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화 된 병원은 대기인원이 너무 많아서, 점제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 주지 않는다.
1차는 전국적인 프랜차이즈화 된 병원, 2차는 2~3곳 정도 지점이 있는 병원에서 받았는데 후자가 훨씬 꼼꼼하게 잘 해준다.
둘째는,
집콕기간을 확보해두고 받는게 좋다.
이번에는 설 연휴를 시작하는 토요일에 받아서 듀오덤만 사용했었는데, 다른 패치에 비해서 확실히 효과가 가장 좋긴 했다. 다만 그 효과만큼 존재감도 강렬해서, 밖에 붙이고 나가기가 힘들다. (사람들이 얼굴에 밥풀이 붙은 줄 알고 떼주려고 한다'_') 매번 잘라서 붙이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도 하고.
셋째로,
생각보다 점이 쉽게 사라지지 않고, 오랜 기간을 필요로 한다.
점 크기가 조금만 크거나 진해도, 2차까지 받아도 갈색흉터? 같은게 남는다. (원래 점 크기보다 갈색 흉터가 더 크다;))
크기에 따라서 1-3번은 더 받아야 할 것 같은데, 이렇게 오래 걸릴 줄 알았으면 11월이 되자마자 점제거를 시작할 걸 그랬다.
어쨌든 레이저를 세게 하면 피부에 흉터가 남는다고 해서, 그냥 금전을 더 투자해서 천천히 없애기로 했다.
마지막으로,
얼굴 전체의 점제거를 같이 할 경우 점+잡티 제거를 같이 받는게 좋다.
어차피 얼굴 전체의 점제거를 해도, 잡티가 남아있을 경우 깨끗해 보이는게 덜하다.
점+잡티제거 패키지랑 점제거랑 가격 차이가 크게 나지 않고, 오가는 시간이 아까워서 그냥 같이 받기로 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잡티제거가 꽤 효과가 있다.
백신 2차 접종 후기
림프관련 질병이 있거나 림프가 약한 사람들은 백신 접종을 받을 때 주의가 필요할 것 같다.
1차때 아무런 반응이 없었어서 처음에는 백신 부작용인지 몰랐었는데, 백신 접종 후에 LDH 수치가 올라갔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 걸로 봐서는 아무래도 부작용인 듯 하다.
천천히 좋아지고 있기는 하지만, 1월에 피검사를 했을 때 LDH 증가도 두드러져서 요즘도 계속 컨디션을 체크하고 있다.
2차 접종 후 몇 달간 컨디션이 너무 안좋았고, 지금도 림프절이 부어있는 상태다.
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백신 3차 접종 전에 미리 건강검진을 받아두는 것도 필요하지 않나 싶다.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책] 에릭 사티 (김석란 지음) (0) 2022.03.06 우크라이나 대사관 기부 계좌 (0) 2022.03.05 [익산예술의전당] 조수미 & 이 무지치 - Live (0) 2021.12.28 [국립중앙박물관] 사유의 방 (0) 2021.12.26 점 제거 후 관리에 필요한 것 (0) 2021.12.16